언론보도

media report

언론보도

최신 언론보도 자료들을 보여드립니다.

제목 ㈜프레젠스월드, 바이오 연구개발 중심기업인 ㈜노블젠과 업무협약 체결
카테고리 제작/프로젝트
작성일자 2020-03-19




㈜프레젠스월드와 ㈜노블젠은 혈당강하성분이 다량 함유된 신품종 고추 원료(살리초)의 유통 및 이를 활용한 건강기능성식품 사업화와 응용기술개발을 위한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살리초의 개발은 차세대바이오그린21사업, 식물분자육종사업단에서 전북대학교,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및 ㈜고추와육종이 산학연 공동연구로 진행하고 있으며, 열매가 달리지 않는 고기능성 품종의 개발은 (주)고추와육종에서 수행하였다.

‘살리초’는 고추 열매가 달리지 않는 신개념 고기능성 고추 품종의 ‘천연 혈당강하 원료’로 업계에 주목을 받고 있다. 원료 유통과 상품 개발을 진행하게 된 ㈜프레젠스월드는 새롭게 ‘바이오 및 식품 사업부’를 신설해 본격적인 전략기획에 들어갔다.

자회사인 ㈜프레젠스바이오의 책임자인 심혜경 박사는 성균관대 생명공학연구소와 James Graham Brown Cancer Center (University of Louisville School of Medicine)에서 예방의학관련 연구를 수행하였다.

심혜경 박사는 '살리초는 AGI 활성을 갖는 우수한 품종으로써 식사 후 혈당 상승 억제에 매우 특화된 원료' 라고 밝혔다.

특히 다양한 분야에서 투자, 컨설팅 및 마케팅 기획, 유통을 통해 여러 브랜드를 런칭, 성공해온 ㈜프레젠스월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식후혈당관리’를 통한 새로운 건강 트랜드를 만들 것이라 자신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출처] - 국민일보








[기사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