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media report

언론보도

최신 언론보도 자료들을 보여드립니다.

제목 당뇨에 도움되는 음식 ‘열매없는 고춧잎’ 개발...㈜프레젠스바이오 등 제품화
카테고리 제작/프로젝트
작성일자 2020-07-29












현대인의 식습관, 생활습관으로 인한 위험요인이 높아지고 있어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대사증후군의 요인 중 높은 혈압이 1위,

높은 혈당이 2위로 나타나 혈압과 혈당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프레젠스바이오는 당뇨에 도움이 되는 '열매없는 고춧잎'이 개발되었으며 제품화까지 되었다고 전했다.

 

‘열매없는 고춧잎’은 농촌진흥청 차세대바이오그린 21사업 식물분자육종사업단(단장 고희종)

산하 전북대학교와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및 ㈜고추와육종이 산학연 공동연구로 개발됐다.

개발사 측에 따르면 기존 고추열매에는 혈당강하성분인 AGI-알파글루코시다제 억제제가

활성화돼 있는데 고춧잎에는 이런 고추열매보다 10배 이상의 AGI 성분이 활성화되어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추열매가 열리지 않게 함으로써 고춧잎 자체에 AGI 활성도를 4배 이상

활성화시켰고 연구발표자료에 따르면 전임상결과 혈당강하 효과를 보였다는 것이 개발업체 측 설명이다.

 

특히 고춧잎은 영양소가 풍부해 나물류로 쓰였는데, 약 45종의 영양소를 함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요 영양소인 칼슘은 우유의 13배, 칼륨은 땅콩의 5배, 비타민 B2는 시금치의 14배, 베타카로틴은 당근의 4배가 함유되어 있다.

 

'열매 없는 고춧잎'의 제품화를 담당한 ㈜프레젠스바이오(하늘마음인애가) 심혜경 박사는

 "이번 개발은 화학성분이 아닌 천연 AGI 성분을 활성화 시켰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한편 ㈜프레젠스바이오는 이것을 활용해 '살리환'을 선보인 바 있으며, ㈜노블젠에서는

AGI 물질동정과 작동기작을 밝히기 위한 추가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 - 뉴스다임

하은애 기자





[기사원문보기]